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의 유사점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는 모두 NFT 및 분산형 기술을 활용하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세계입니다.
1. 가상 세계
-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반스는 모두 사용자에게 가상 세계를 탐색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가상 세계는 사용자가 직접 구축하고 소유하며, 분산된 사용자 중심 환경을 제공합니다.
2. 블록체인 통합
- 두 플랫폼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 세계 내에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 및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디센트럴랜드에서는 이더리움 및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며, 샌드박스에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합니다.
3. 사용자 생성 콘텐츠
-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 모두 사용자가 가상 세계 내에서 자신의 컨텐츠를 만들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플랫폼의 각 제작 도구를 사용하여 3D 환경, 객체, 캐릭터 및 게임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4. NFT
- 사용자는 가상 토지 구획, 게임 내 아이템, 아바타, 아트워크 등 NFT로 대표되는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생성하고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NFT는 탈중앙화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 판매 및 거래될 수 있습니다.
5. 경제 및 통화화
- 두 플랫폼 모두 사용자가 창작물을 수익화하고 가상 경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가상 토지, NFT 및 기타 게임 내 자산을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하거나 임대할 수 있으므로 가상 세계 내에서 디지털 시장과 경제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6. 지역 사회 및 사회적 상호작용
- 두 플랫폼 모두 가상 세계 내에서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사용자들의 활발한 커뮤니티를 육성합니다. 사용자들은 협업하고, 서로의 창작물을 방문하고, 이벤트에 참석하고, 다양한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의 차이점
디센트럴랜드와 샌드박스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디자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및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도 독특한 기능과 차이점이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 디자인 및 미학
- 디센트럴랜드는 시각적으로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적인 그래픽 스타일을 활용합니다.
- 샌드박스는 사용자가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한 큐빅 블록을 사용하여 3D 자산을 만들고 조작하는 복셀 기반 설계에 중점을 둡니다.
2. 소유권 모델
- 디센트럴랜드는 가상 세계를 네이티브 암호화폐인 MANA를 사용하여 토지를 구입하여 구획으로 분할합니다. 디센트럴랜드의 소유 모델은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합니다.
- 샌드박스에서 사용자는 가상 토지를 NFT로 소유할 수 있으며, 이는 구매, 판매 및 수익화될 수 있습니다.
3. 크리에이션 도구
- 두 플랫폼 모두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지만, 접근성이 다릅니다.
- 디센트럴랜드는 HTML, CSS 및 JavaScript를 사용하여 장면과 경험을 만들기 위해 코딩 기술이 필요한 고급 개발 환경을 사용합니다.
- 샌드박스는 VoxEdit라는 사용자 친화적인 드래그 앤 드롭 복셀 편집기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3D 자산 및 게임을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게임 플레이 및 경험
- 디센트럴랜드는 가상 미술관, 소셜 허브, 카지노, 가상 회의 등을 포함한 더 넓은 범위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 샌드박스는 사용자가 만든 게임 경험에 중점을 둡니다. 사용자는 플랫폼 내에서 대화형 게임, 퀘스트 및 가상 경험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블록체인 통합
- 두 플랫폼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다른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디센트럴랜드는 처음에는 이더리움에서 시작되었지만 후에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폴리곤 네트워크로 확장되었습니다.
- 샌드박스는 ERC-721 및 ERC-1155 표준을 NFT에 활용하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6. 거버넌스 및 분산
- 디센트럴랜드는 완전한 탈중앙화된 자치 조직(DAO)을 목표로 하며, 커뮤니티 구성원은 플랫폼 결정 및 개선 사항에 대한 투표권을 가집니다.
- 샌드박스의 거버넌스 모델에는 플랫폼 개발 팀이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이 포함됩니다.
7. 파트너십 및 라이센스
- 디센트럴랜드는 음악 축제 및 가상 컨퍼런스를 포함한 다양한 단체와의 이벤트 및 협업을 주최했습니다.
- 샌드박스는 유명 브랜드와 프랜차이즈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는 가상 세계 내에서 라이센스가 부여된 콘텐츠를 생성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https://zipmex.com/th/learn/mana-vs-s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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