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공부

네오 Neo NEO

by chrisi 2023. 4. 16.

사진 출처:  https://www.cryptoninjas.net/2017/07/27/neo-antshares-updates-rebrand-new-client-set-launch/

 

네오 간략 설명

 네오는 디지털 자산, 디지털 정체성 스마트 계약을 결합하여 스마트 경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며 dBFT라는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네오의 암호화폐는 NEO라고 불리며, 최대 1 개의 토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네오의 탄생

 'NEO' 2014 중국 개발자 다홍페이가 설립한 블록체인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입니다. 처음에는 "Antshares"라고 불렸지만 2017년에 "NEO" 다시 브랜드가 변경되었습니다.


네오의 목표

 네오는 블록체인 기술을 디지털 자산, 디지털 아이덴티티, 스마트 계약과 결합하여 "스마트 경제" 만드는 것을 목표 합니다. 또한 네오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제 자산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네오의 기능

 네오의 주요 기능 하나는 C#, Java Python 포함한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여 개발자가 쉽게 액세스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네오 또한 "위임된 비잔틴 Fault Tolerance"(dBFT)라는 합의 메커니즘 사용하며, 이는 작업 증명과 같은 다른 합의 메커니즘보다 빠른 트랜잭션 처리 시간과 나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NEO

 네오의 암호화폐는 'NEO' 불리며 최대 1억개의 토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NEO 소유자는 자신의 토큰을 사용하여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변경 사항에 투표할 있을 뿐만 아니라 네오의 네트워크에서 거래 수수료 스마트 계약 실행 비용을 지불하는 사용되는 보조 토큰인 "Gas" 획득할 있습니다.


네오의 장점

1. 확장성

 네오는 dBFT라는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며, 이는 작업 증명과 같은 다른 합의 메커니즘보다 더 빠른 트랜잭션 처리 시간과 더 나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네오 네트워크에서 대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컨트랜트

 네오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계약 조건을 코드 라인으로 직접 작성하여 자체적으로 계약을 수행하는 스마트 컨트랜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중개인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다중 프로그래밍 언어

 네오는 C#, Java 및 Python을 포함한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 선호도와 기술 집합이 다를 수 있는 개발자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규정 준수

 네오는 중국의 플록체인 플랫폼으로 규정 준수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중국의 벅접틀 안에서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과 조직에게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네오의 단점

1. 중앙 집중화

네오의 합의 메커니즘은 dBFT라고 불리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합의 노드가 소수의 엔티티 그룹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에 플랫폼이 여전히 중앙 집중화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거버넌스 및 보안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경쟁

 네오는 더 큰 사용자 기반과 더 확립된 개발자 커뮤니티를 가진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네오가 설득력을 얻고 채택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3. 탈중앙화의 부재

 거버넌스 및 합의에 대한 네오의 접근 방식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 비해 탈중앙화가 덜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분산화 및 검열 저항을 우선시하는 일부 사용자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4. 인식 문제

 네오는 규제 조사 및 법적 문제에 직면한 이전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규제 기관, 투자자 및 사용자의 눈에 플랫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이비도지 Babydoge BABYDOGE  (2) 2023.04.16
이오스 Eos EOS  (0) 2023.04.16
리플 vs 이더리움 클래식  (0) 2023.04.15
리플 vs 이더리움  (0) 2023.04.14
이더리움 킬러(라고 불리었던) 프로젝트들  (0) 2023.04.12

댓글